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탈리아 자동차 렌탈 비용 경험담 정리했어요.
    life 2013. 10. 19. 09:23

    이탈리아 자동차 여행시에 주의할 점에 대해서는 이전 글에서 정리했습니다.

    이번에는 자동차 관련 비용을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예약은 http://rentalcars.com 렌탈카스닷컴을 이용했습니다.

    픽업은 Rome Termini Railway Station, 이탈리아 에서 했고
    드롭 오프(drop off)는 밀라노 말펜사 공항에서 했습니다.

    렌탈카스닷컴에서의 총 결제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량 : 푸조 307 혹은 동급, 자동.
    여행지 : 이탈리아
    기간 : 9일(2013년 10월)
    대여 금액 : 708,860원
    손해면책금환불상품 : 110,775 원
    총 금액 : 819,635 원

    실제 렌탈 업체는 locauto 이고 결제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슈퍼 커버 보험(Zero excess package) - 약 240 유로
    drop off 장소가 pick up 장소랑 상이한 비용 - 약 80 유로
    기름이 full 이 아닌 비용 - 약 70 유로
    원인 파악이 안된 비용 - 약 60 유로
    locauto 총 금액 : 450 유로 = 675,000원

    따라서 렌탈카스닷컴에 지불한 비용과 로카토에 지불한 금액을 총 합하면 총 금액이 1,494,000원입니다. 말도 안되는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ㅜㅜ

    왜 이렇게 되었는지 분석을 해 보겠습니다.
    우선 렌탈카스닷컴에서 제공하는 손해면책금환불상품이 말하자면 차 파손시의 보험에 해당하는데 문제는 이것이 완벽한 보험이 아니라는 것이죠. locauto 영업사원말에 의하면 2천불까지인가 손해를 지불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확실히 기억은 안 납니다.) 차량이 푸조 307에서 벤츠 C클래스로 바뀌어서 겁도 좀 났었고요. 그래서 locauto 영업사원이 권하는 데로 ZEP 보험을 들었는데 그 비용이 240 유로로 엄청나게 많더군요. 한화로 36만원 정도.

    따라서 고작 9일을 자동 미션으로 렌탈했는데 무려 총 결제 비용이 1,494,000원 정도가 나온 셈입니다. 내역을 보시면 drop off 장소가 pick up 장소랑 달라서 12만원 정도가 나왔고 기름을 다 안 넣어서 10만원 이상이 나온 셈입니다. 신경 썼으면 미연에 막을 수도 있었는데 안타까웠고요.

    보험 비용까지의 실제 결제 금액을 사전에 알았다면 차를 조금 더 작은 크기로 했을 겁니다.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 9일동안 150만원의 비용은 말도 안되는 돈이거든요. 

    보험을 렌탈카스닷컴 결제시에 지불을 안 하고 현장에서 슈퍼 커버 보험을 설명 듣고 들으니까 영어로 하니 서로 의사 소통이 완벽히 잘 안되고 비용이 증가하니 기분이 확 상하더라구요. 물론 나중에 검색을 해 보니 렌탈카스닷컴으로 결제시에 이렇게 많이들 현장에서 보험을 든다고 하시던데... 그런데 이렇게 되면 차라리 렌탈카스닷컴의 손해면책금환불상품을 들지 않을 뻔했습니다. 중복 지불이거든요. 이것도 굉장히 멍청한 짓을 했습니다.

    렌탈카스닷컴에서 분명히 네비 지정을 하고 구매 진행을 했는데 현장에서 차를 받으니 네비가 없었습니다. 너무 어처구니가 없더군요. 그냥 스마트폰 앱을 쓰자고 했는데 두고두고 화근이 되어서 9일동안 내내 저를 괴롭혔습니다. 스마트폰 배터리도 유한하고 GPS 앱도 유료로 구매해야 하니까요. 

    총 40만원 정도의 자동차 관련 뻘짓을 한 셈이니 참으로 부끄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너무 경황없이 대충 유럽에서의 렌탈을 진행한 제가 문제였고요. 다른 분들도 저 같은 실수 하지 마시라고 제 실수 상황 공유드리는 것입니다. ㅜㅜ

    다음에 진행한다면 허츠처럼 대형 회사에서 렌탈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혹시나 렌탈카스닷컴을 이용한다면 손해면책금환불상품 을 가입하지 않고 현장에서 슈퍼 커버 보험을 드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고요. 네비는 반드시 신청하시고 현장에서 없다면 claim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네비는 배터리 문제로 장기간 여행시에 좋지 않습니다. 거치도 불완전하고요.

    이 글을 보시는 다른 분들은 꼭 좋은 차 저렴하게 렌탈 진행하셨으면 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