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도 북부 자유여행 - TIPS
    life 2013. 11. 10. 10:09

    인도 북부 자유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몇가지 팁을 공유해 드린다.


    1. 인도 비자

    놀랍게도 인도는 비자가 필요하다. 나는 이걸 출발 4일전에 알았다. 아래 웹사이트에서 전날 신청 정보 넣고 다음날 직접 찾아가서 접수하면 된다. 꼭 사진 2장도 들고 가시길. 

    긴급으로 처리하면 다음날 나오게 되는데 요금이 94,000원이 든다. 비싸다. 


    - 인도비자센터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258 현대리버티하우스 202호

    1600-9984

    급행 2일, 일반 4일

    5cm x 5cm 사진 : 2장

    http://www.blsindiavisa.kr/


    급행(2박 3일) - 74,000원

    긴급(1박2일) - +20,000원


    2. 인도 국내 항공권/기차 예약

    나의 경우 모드 cleartrip.com에서 예약했다. 기차는 full book이어서 예약을 못했는데 기차를 예약하려면 시간이 좀 걸린다. IRCTC라고 인도철도청에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데 이게 좀 복잡하다. 아래 글을 참조하시면 된다. 

    http://www.indiamike.com/india-articles/setting-up-your-irctc-and-cleartrip-accounts-for-buying-indian-railways-tickets-from-abroad


    3. 인도 국내 항공 일정 변경의 대처

    인도 국내 항공(Air India, SpiceJet, ...)은 연착이나 스케줄 변경이 잦다. 따라서 예약할 때 반드시 mobile phone 번호를 제대로 기입해 놓아야 한다. 스케줄 변경시에 mobile sms 로 전달이 되기 때문이다. 이 변경 sms가 오면 꼼꼼히 확인하고 시간이 어떻게 되는지 반드시 전화를 걸거나 웹사이트에서 확인하기 바란다. 


    4. 짧은 거리 이동 - 오토 릭샤, 사이클 릭샤

    대략 15km 미만의 짧은 거리 이동시에는 오토 릭샤도 꽤 괞찮다. 아주 짧은 거리는 사이클 릭샤도 좋다. 오토릭샤 흥정법은 블로그에 포스팅된 글을 꼭 읽고 가시길. 어느 거였는지 기억이 안난다.

    나의 경우 타기 전에 대충의 가격을 호텔에서 물어 보고 사전에 흥정하고 오케이하면 탔다. 그리고 정차되어 있는 오토릭샤보다는 달리는 비어 있는 오토릭샤를 골랐다. 


    5. 공항 pick up /drop off 

    밤에 도착시에는 호텔에서 픽업을 부르는 것이 여러모로 편하다. 사전에 호텔에 연락해서 부탁할 것. 가격은 prepaid taxi보다 30% 이상 비싸다.

    낮 시간에는 prepaid taxi를 붙잡고 가면 쉽다. 

    drop off는 호텔 나가서 taxi잡고 가면 싼데 그게 쉽지 않은 사람은 호텔 서비스를 이용하자. 비싸지만 편하다.


    6. 절대 절대 관광지에서 인도인과 친구하지 마라.

    관광지의 인도인들은 거의 100% 당신을 뜯어 먹으려 하는 사람들이다. 왜 정상적인 사람들이 평일 낮에 일 안하고 관광지에 있겠는가. 게다가 당신보다 훨씬 전문가이고 당신같은 초보자들의 심리를 누구보다 잘 꽤뚫고 있는 사람임을 명심해라. 

    처음에는 아시아 문화를 알고 싶다거나 그냥 보기만 하라거나 잠깐 얘기만 하자거나 암튼 별의별 방법으로 다 접근한다. 단호하게 NO를 하고 갈 길 가라. 약간의 대화의 빌미를 줘도 계속 붙어서 얘기를 시도하기 때문에 귀찮아진다. 

    특히나 택시 드라이버나 가이드의 경우 친해지면 당신이 끌려 다녀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 팁도 많이 줘야 하고, 밥도 사게 되고. 내 경우 덤탱이를 쓴 경우가 많아졌다. 

    그냥 친구 사귀고 싶으면 같이 놀러온 외국인하고 사귀면 되겠다. 인도인과는 나중에 비관광지에서 정상적인 인도인을 친구로 사귀면 되겠다.

    택시 기사나 가이드의 강권으로 상점에 가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 경우 정말 엄청나게 귀찮게 물건 사라고 달라붙는다. 단호하게 NO를 해도 괜찮다. 나의 경우 첫번째 상점에서 1,800 rs 짜리 와이프 선물은 숄을 하나 사고 그 다음부터는 모두 단호하게 NO를 하고 나왔다. 


    7. 마스크 준비하자.

    정말 마스크 없이 가서 너무 고생했다. 미세 먼지 농도가 기준치는 3-4배 초과하는 것이 인도의 거리이다. 거리는 쓰레기로 둘러 싸여 있고. 소와 같이 달리는 곳이 인도 거리 아닌가. 

    꼭 마스크 쓰고 다니고 특히 오토릭샤 탈때는.


    7. 호텔 차량 서비스

    일반 택시보다 30% 이상 비싸다. 편하지만 이점을 잘 알고 빌려라.


    8. 공항 WIFI

    뉴델리 국제 공항에서 WIFI가 45분 무료라고 되어 있다. 하지만 가입하다 보면 mobile sms로 승인번호 받는 부분이 나오는데 아무리 해도 sms가 오지 않았다. 차라리 pp 카드로 라운지가면 pc가 있으므로 거기서 인터넷을 쓰는 방법을 추천한다. 다른 국내선 공항들도 모두 WIFI가 안된다.


    9. 호텔 WIFI

    호텔 예약시에 WIFI가 무료인지 아닌지 잘 확인하는 게 좋다. 나는 WIFI 무료인 곳만 예약했다.


    10. 현지 usim

    usim을 안 사서 얼마나 고생했는지 모른다. 도착하는 날 꼭 usim을 사시길. 아직도 어디서 사는지는 모르겠다.


Designed by Tistory.